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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뜨는양지장애인자립생활센터 근로자 퇴직연금 '고유계정대' 적립금 상품변경(스위칭) 및 '디폴트옵션'(기본배정상품) 설정 안내
23-11-10 16:10 753회 0건

안녕하세요.

해뜨는양지장애인자립생활센터입니다.


지난 2022년 7월 '퇴직연금법'이 개정되어 기존 퇴직연금 예금상품을 은행에 위임하여 운용하던 것을 예금상품 변경 시 가입자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올해 6월 본 법인의 퇴직연금규악 변경을 위해 규약변경 동의서명을 받아 최종적으로 올해 7월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 '사전지정운용제도'는 본 법인의 선택사항이 아닌 '퇴직연금법'에 의해 필수적으로 변경해야하는 제도임을 알립니다.)

이 과정에서 제도변경 이전('23년 6월까지) 퇴직적립금은 위 제도에 소급적용되지 않았으며, 이는 가입자 개별 연금계좌에 '현금성 자산'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위 내용을 요약하면,

1. [퇴직연금법] 개정으로 인해 본 법인의 퇴직연금규약을 '사전지정운용제도'로 변경하였습니다.


2. 규약 변경에 따라 매월 적립되는 퇴직적립금을 예치할 [1] '사전지정상품'(디폴트옵션)을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퇴직적립금 적립일 기준 6주 이후에 은행 임의로 선택한 예금상품에 적립됩니다. -> 매월 1개월 이상의 예치기간 손해 및 이율이 낮은 예금상품 예치로 이자 손해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올해 7월 제도 변경 이전 기간동안 적립된 퇴직적립금이 소급적용되지 않아 '현금성 자산'으로 남아있는 퇴직적립금을 지정한 '디폴트옵션', 또는 별도의 투자성 상품 등에 예치하기 위한 [2] '보유상품 교체'(스위칭)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1] 디폴트 옵션 설정 : 가입자 개별 디폴트옵션(사전지정상품) 설정하여 퇴직적립금 적립 시 설정된 옵션대로 즉시 적립될 수 있도록 설정(일부 투자성 상품 설정을 원하는 경우, 모바일 뱅킹 또는 영업점 방문 요망)

영업점 방문 : 신분증 지참하여 은행 내점,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설정' 문의 바랍니다.

우리은행 연금고객관리센터 : 1533-1300 연결 ☞ 0번 선택 ☞ 9번 선택 ☞ 연결이 안될 경우 2번 선택(오후 4시 이후 연락을 받으시려면 1번 선택)

WON뱅킹(모바일뱅킹) 이용 : 아래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2] 보유상품 교체(스위칭) : 현금성 자산으로 운용되고 있는 적립금을 높은 금리의 예금상품으로 교체(투자성 상품으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모바일 뱅킹 또는 영업점 방문 요망)

영업점 방문: 신분증 지참하여 은행 내점, '퇴직연금 현금성 자산 보유상품 교체' 문의 바랍니다.

우리은행 연금고객관리센터: 1533-1300 연결  ☞ 2번 선택 ☞ 연결이 안될 경우 2번 선택(오후 4시 이후 연락을 받으시려면 1번 선택)

WON뱅킹(모바일뱅킹) 이용: 아래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 본 안내는 본 법인 퇴직연금상품 관리주체인 '우리은행' 의 요청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보유상품 교체' 및 '디폴트옵션 설정'의 세부적인 안내는 은행 영업점 또는 연금고객관리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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