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알림공간

소비자·소통·지역사회를 통한 자립생활 실천

복지소식

목록
보도자료,성명서 [서울시] 강동‧서대문 종합재가센터 개소! 어르신 방문요양 지원
21-01-12 11:57 685회 0건

강동‧서대문 종합재가센터 개소! 어르신 방문요양 지원

 
12월 14일에 문을 연 서대문종합재가센터

12월 14일에 문을 연 서대문종합재가센터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12월 14일 강동‧서대문에 종합재가센터를 추가 개소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공공이 직접 어르신‧장애인‧아동을 위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작년 7월 성동종합재가센터를 시작으로 은평, 강서, 노원, 마포, 영등포, 송파, 양천, 도봉, 중랑의 종합재가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강동‧서대문 개소로 서울시 내 종합재가센터는 총 12곳으로 확대돼, 서울 전역에 어르신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더불어 2곳(마포초록숲, 강서구립든든)의 데이케어센터(장기요양 등급 어르신 대상 주간보호시설)에서도 믿음직한 공적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의 소속기관인 종합재가센터는 노인 장기요양 서비스를 기본으로 ▲장애인 활동지원 ▲돌봄SOS ▲긴급돌봄서비스 등 공익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팀제‧다인(多人) 서비스로 이용자에 대한 상시 돌봄과 함께 근로기준법 준수 및 종사자의 노동권 보장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한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권역별 재가센터

권역별 재가센터

 

14일 개소한 2개의 종합재가센터는 기본형으로 방문요양, 방문목욕, 돌봄SOS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요양·방문목욕 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또는 치매, 중풍 등 장기요양 등급판정 대상에게 제공되며, 신청은 종합재가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각 센터별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권역별 재가센터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돌봄SOS 서비스는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일상생활의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위해 제공된다. 만 50세 이상의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120다산콜센터로 문의하거나,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종합재가센터 연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대문종합재가센터(서대문구 연희로 142)는 연희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동종합재가센터(강동구 양재대로 1410)는 5호선 둔촌동역 1번 출구에서 5분 거리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종합재가센터와 데이케어센터 이외에도 영유아‧놀이 중심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며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종합재가센터와 데이케어센터 이외에도 영유아‧놀이 중심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며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시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과 정착을 위해 내년에는 기존 센터들의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소속기관(종합재가센터, 국공립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등)을 지속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권역별 재가센터
연번센터명유형사업내용
1성동종합재가센터간호 특화형방문요양+긴급돌봄+장애인활동지원+방문간호
2은평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긴급돌봄
3강서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긴급돌봄
4노원종합재가센터확대형방문요양+긴급돌봄+장애인활동지원+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5마포종합재가센터통원형방문요양+긴급돌봄
6영등포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방문목욕, 돌봄SOS서비스
7송파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방문목욕+긴급SOS서비스
8양천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방문목욕+돌봄SOS서비스
9도봉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방문목욕+돌봄SOS서비스
10중랑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방문목욕+돌봄SOS서비스
11강동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방문목욕+돌봄SOS서비스
12서대문종합재가센터기본형방문요양+방문목욕+돌봄SOS서비스
○ 홈페이지 : 서울시사회서비스원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서울시사회서비스원 02-2038-8748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