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알림공간

소비자·소통·지역사회를 통한 자립생활 실천

복지소식

목록
보도자료,성명서 [장애인공단 고용개발원] 장애인공단 고용개발원, 직무지도원 양성 언택트 교육과정 성료
20-09-17 10:55 471회 0건

장애인공단 고용개발원, 직무지도원 양성 언택트 교육과정 성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9-08 17:04:39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지난 7일부터 8일 양일간 ‘2차 직무지도원 양성 과정’을 실시해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사업에 종사할 80여 명의 직무지도원을 배출했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이란 상대적으로 취업이 힘든 중증장애인의 고용활성화를 위하여 3주~7주 동안 사업장에서 작업내용·기술, 사회생활, 직장예절, 원활한 대인관계 등 기술 습득 및 현장 적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직무지도원을 대상으로, 2일 간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했다.

교육과정은 장애감수성 향상, 발달장애의 이해와 의사소통, 발달장애인 대상 직무지도원 서비스의 이해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발달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직무지도원에게 맞춰 교육이 진행됐으며, 비대면 실시간 화상강의 형태로 진행되어 교육생의 편의를 제고했다.


고용개발원은 향후 지속적으로 직무지도원 양성 교육을 비대면 언택트 방식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고용개발원 고종필 교육연수부장은 “코로나19가 최근 급속히 재확산되는 상황 등을 고려하여 대면 교육을 자제하고, 다양한 언택트 방식으로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중증장애인의 고용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링크: http://www.ablenews.co.kr/News/NewsContent.aspx?CategoryCode=0016&NewsCode=001620200908170439063377#z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